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관련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빠르게하는 방법 경험으로 알려드림

by 산뜻한하루 2020. 8. 24.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빠르게하는 방법 

경험으로 알려드림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나의 생각

 

 

티스토리 진입장벽이 높은 이유는

매우 다양하지만

그중에 하나가 최적화가 아닐까 합니다.

 

하루에도 수백수천 건씩

블로그를 통해 작성되는 정보의 바닷속에서

신뢰가 가고 믿을 수 있는 양질의 글을

검색로봇이 이를 판단하여

노출이 잘 되게 해주는 것을 최적화라 합니다.

 

저는 티스토리는 두 개를 운영 중입니다.

현재 이 글이 포스팅된 티스토리 블로그는

최적화까지 한 달 반이 걸렸습니다.

유튜버나 다른 블로거들이

최적화까지 통상 한 달에서 한달 반이 걸린다고

많이 얘기하는데 딱 그만큼 걸렸어요.

 

다른 하나의 티스토리 블로그는 여러 가지

실험으로 티스토리를 공부할 목적으로

개설한 건데 최적화까지 5일이 걸렸습니다.

엄청난 충격에 빠졌어요ㅋㅋㅋ

 

 

 

티스토리 방문자 통계

 

 

티스토리 방문자 통계

바로 위의 사진이

제가 운영 중인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인데

20일 개설해서 24일 갑자기 방문자수가

높아진 것을 볼 수 있어요.

 

글도 3개밖에 없는 블로그라 혹시나 해서

블로그 주소를 복사해 검색창에 붙여 넣기

해보니 최적화가 이루어졌더라구요ㅎㅎ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8월 20일에 개설했어요.

단 5일만에 최적화가 이뤄진거에요.

그래서 생각했죠.

 

대체 왜.....???

 

 

최적화가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었던

이유를 대략 추측해본다면.

 

1.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 또는 이슈

- 흔해 빠진 얘기지만 중요합니다.

검색량이 많다는 건 내 글도 얻어걸려

유입될 확률이 높으므로

키워드 선정이 중요한데

저 같은 경우는 글을 쓸 당시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소재를

사용하였어요. 

 

2. 기존 정보성 글에 내 생각을 반영

- 미러링식의 글은 좋지 않습니다.

내 생각의 반영이 어렵다면

한 주제로 다양한 정보를 모아서

하나의 글 안에 담고 내 글처럼 각색하세요.

그렇다고 거짓 정보를 담으면 안 됩니다.

 

3. 사진은 3~4장으로도 충분

- 사진을 많이 쓸 필요도 없더라구요.

실제로 3장씩 사용했었고

대신 사진은 글과 관련된 사진이며

타 블로그나 뉴스 사진은 퍼오지 마세요.

내가 찍은 사진 또는 무료로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곳을 찾아 사용하세요. 

 

4. 블로그 개설과 동시에 글을 쓰자

- 주제 선정이 어렵다고 블로그를 개설하고

방치 후 나중에 글을 쓰는 것보단

개설과 동시에 글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글 쓸 주제를 미리

생각해 두는 것이 좋겠죠.

 

5. 글의 수가 꼭 1000자가 넘어야 할까?

- 제가 총 3개의 글을 작성했다고 했는데

첫 글은 391자

두 번째 글은 519자

세 번째 글은 481자

이걸로 보아 글자의 개수보다는

글의 품질을 더 중요하게 보는 것 같아요.

작성할 때마다 1000자 너무 힘들잖아요ㅠ

길게 쓰느니 글의 품질에 더

정성을 쏟는 게 이득이라는 게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6. 사진 업로드 전 사진 제목 바꾸기

- 검색로봇은 이 글이 얼마나

주제에 알맞게 적성되어 있는지를

세밀하게 확인하는 것 같아요.

글에 사진을 넣기 전에

바탕화면이나 파일에 저장된

사진의 제목을 주제에 맞게 바꿔주세요.

ex) 주제가 티스토리 최적화 방법이다라면

사진의 제목을 티스토리 최적화 1, 2

이런 식으로요.

 

 

이 글을 읽으실 분들이

얼마나 있겠냐만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합니다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