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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모든 것/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 ID, 추적 코드 찾는 방법 (만드는 방법)

by 산뜻한하루 2022. 1. 28.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코드를 회사 랜딩페이지(홈페이지)에 심어야 하는데 요리조리 찾아봐도 도무지 찾지를 못 하겠다는 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글을 포스팅합니다. 일단 계정은 만들었고 관리에 들어가서 보일 줄 알았는데.... 왠걸?? 없네? 그럼 속성을 다시 만들어야 겠쥬? 

 

 

 

간단하게 설명할게요.

 

1. 속성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속성이름을 기재하고 보고시간대, 통화는 대한민국으로 기입합니다.

 

 

 

3. 가운데 고급 옵션 보기를 클릭하면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속성 만들기가 펼쳐집니다. 오른쪽 버튼을 활성화 시켜주고 웹사이트 URL 기입,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과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속성 둘 다 만들기를 체크합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4. 비즈니스 정보에는 근무하는 회사 규모와 애널리틱스 사용 계획을 선택해주세요. 그런 다음 만들기를 누르면 새로운 속성이 생성됩니다.

 

 

 

5. 상단 속성 보기를 눌러주세요.

 

 

 

6. 숫자만 나열된 속성과 UA로 시작하는 속성 두개가 생성된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숫자로만 나열된 건 속성ID이며, UA로 시작하는 것은 추적ID입니다. 

 

 

 

7. UA 속성의 전체 웹사이트 데이터를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8. 하단 관리를 선택하면 추적 정보가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추적 코드로 들어가 보면 범용 사이트 태그 즉 추적 태그가 나옵니다. 해당 추적태그를 확인할 수 있는 경로를 개발자에게 전달하여 랜딩페이지(홈페이지)에 추가 할 수 있도록 하면 완료!

 

 

 

10. 데이터가 들어 오는 것을 확인하며 태그가 정상적으로 추가되었는지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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