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또는 나의 계정을
지속적은 운영해야 한다면,
콘텐츠 기획을 어떻게 해야
막힘없이 운영할 수 있을까요?
저 또한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하면서 기획에 대한 부분이
가장 난감하고 어려웠는데요.
매일 새로운 기획을
짜낸다는 게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주기적으로 콘텐츠를 업로드
하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카테고리 전략을 세우는 것입니다.
저의 경우 지자체 인스타그램을
운영했던 이력이 있는데
월화수목금 요일마다
카테고리를 달리 하여 운영하는 것으로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계정을
운영할 수 있었어요.
월요일 | 화요일 | 수요일 | 목요일 | 금요일 |
지역 가볼만한 곳, 관광지, 맛집 놀거리 소개(정보성) |
시정소식(정보성) | 동네 감성사진(감성) | 지자체 캐릭터를 이용한 콘텐츠(소통) |
동네 소식(소통,공유) |
위의 표처럼 카테고리를 설정하고
카테고리에 맞는 기획을 함으로써
단순히 정보 전달뿐만 아니라
소통, 공유 등을 통해
팔로워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고
많은 팬을 확보할 수 있었답니다.
예를 들자면
월요일(3월 2일) | 화요일(3월3일) | 수요일(3월 4일) | 목요일(3월 5일) | 금요일(3월 6) |
카드뉴스 | 카드뉴스 | 사진 | 영상 | 카드뉴스 |
OO시 여행 시 꼭 들려야할 맛집 BEST5 |
공공시설 방역조치 개선 안내 |
봄을 맞이하는 OO구 사람들 |
지자체 캐릭터 OOO이가 코로나로 힘든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
OO구 도서관 개관 소식 |
이렇게 일주일 단위로
주간 계획표를 세워서
세부적인 기획서를 작성하면
운영이 한결 수월해집니다.
기획서를 작성할 때에는
업로드될 해당 콘텐츠의
멘트 글과 해시태그까지
미리 작성을 해두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반응형
'마케팅의 모든 것 > 인스타 · 페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메타) PC에서 광고 세팅 하는 방법 (1) | 2022.08.10 |
---|---|
페이스북 PC에서 탈퇴 방법 (0) | 2022.08.05 |
블로그로 배우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운영을 위한 컨셉 설정 (0) | 2021.03.01 |
인스타그램 어떻게 운영 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가이드 (0) | 2021.02.18 |
인스타그램 개인/크리에이터/비즈니스 계정 전환 설정 방법 (0) | 2021.02.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