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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모든 것/인스타 · 페북

블로그로 배우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운영을 위한 컨셉 설정

by 산뜻한하루 2021. 3. 1.

인스타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하기에 앞서 '컨셉'에 대해

고민을 해보아야 하는데요.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고

우리가 판매하는 제품/상품을

올린다고 한들,

바로 구매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타겟을 세분화하여,

설정한 컨셉의 컨텐츠를

꾸준히 올린 다음 팔로우를 늘리고

소통을 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늘려가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타겟을 세분화 해야 이유는

너무 많은 불특정 다수에게

맞추는 것보다 브랜드가 희망하는

타겟을 상대로 홍보하는 것이

컨텐츠 제작에 있어 수월하기도 하고

같은 관심사인 계정에게

노출되기 때문에 마케팅 측면에서

고객을 확보하기 좋습니다.

 

인스타그램은 계정의

라이프스타일(패션, 뷰티, 음식,

애견 등)을 통해 비슷한 계정끼리

연결이 되기 때문에 더욱이

타겟에 따른

컨셉이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그렇다면 컨셉이라는 것을

어떻게 설정을 해야 할까요?

 

설정한 타겟에게

무엇을 말해주면 좋을지,

어떻게 보이길 바라는지

생각해 봐야 합니다.

 

예시로 스킨푸드를

떠올려보세요.

어떤 이미지가 연상되나요?

 

'몸에 좋은 유기농 푸드를

화장품으로 만든

건강한 뷰티 제품'이라는 인식이

강하게 자리 잡고 있는데요.

 

이 인식 자체가 바로 스킨푸드가

설정한 컨셉입니다.

이해가 좀 되시겠죠?^^

 

 

홍보하고자 하는 회사가

예를 들면 음식 밀키트를

판매하는 곳이라면,

 

무엇을 말해 줘야 할까 에는

간편, 빠르다, 똥 손도 만들 수 있다,

맛있다, 식당에서 먹는 동일한 맛,

저렴한 비용, 푸짐하다,

직장인 또는 자취러들에게 필수

등이 있을 수 있고.

 

어떻게 보이길 바라는지 에는

싱싱하고 좋은 재료를 사용,

믿고 먹을 수 있는 깨끗한 밀키트,

구성이 군더더기 없이 좋음,

손쉬운 조리로 바쁜 현대인들도

집 밥을 해 먹을 수 있음 등.

 

이 모든 것을 조합해서

컨셉을 설정한다면,

'똥 손 직장인, 자취러들도 손쉽게

집 밥 요리가 가능한 맛있는 간편식'

정도로 설정을 할 수 있겠네요.

 

이런 식으로

브랜드를 대표할 수 있을 만한

키워드를 던져보고

그 안에서 여러 가지 이미지들을

조합하다 보면 앞으로 브랜드가

가지고 나아가야 할 컨셉을

찾을 수 있습니다.

 

 

컨셉 없는 기업 없고,

컨셉 없는 브랜드도 없으니

꼭 컨셉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저의 정보가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freshdaily.tistory.com/39

 

인스타그램 어떻게 운영 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가이드

인스타그램을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 어떻게 운영을 해야 할지 막막한 분들을 위해 기초 가이드를 제시해 드립니다! 먼저, 나의 기업 또는 브랜드에 맞는 타겟이 인스타그램에 밀집되어 있고,

freshdaily.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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