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의 모든 것/인스타 · 페북

인스타그램 마케팅 콘텐츠 기획 설정 방법

by 산뜻한하루 2021. 3. 7.

기업 또는 나의 계정을

지속적은 운영해야 한다면,

콘텐츠 기획을 어떻게 해야

막힘없이 운영할 수 있을까요?

 

저 또한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하면서 기획에 대한 부분이

가장 난감하고 어려웠는데요.

 

매일 새로운 기획을

짜낸다는 게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주기적으로  콘텐츠를 업로드

하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카테고리 전략을 세우는 것입니다.

 

 

 

 

저의 경우 지자체 인스타그램을

운영했던 이력이 있는데

월화수목금 요일마다

카테고리를 달리 하여 운영하는 것으로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계정을

운영할 수 있었어요.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지역 가볼만한 곳,
관광지, 맛집
놀거리 소개(정보성)
시정소식(정보성) 동네 감성사진(감성) 지자체 캐릭터를
이용한 콘텐츠(소통)
동네 소식(소통,공유)

 

위의 표처럼 카테고리를 설정하고

카테고리에 맞는 기획을 함으로써

단순히 정보 전달뿐만 아니라

소통, 공유 등을 통해

팔로워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고

많은 팬을 확보할 수 있었답니다.

 

예를 들자면

월요일(3월 2일) 화요일(3월3일) 수요일(3월 4일) 목요일(3월 5일) 금요일(3월 6)
카드뉴스 카드뉴스 사진 영상 카드뉴스
OO시 여행 시
꼭 들려야할 맛집
BEST5
공공시설
방역조치 개선 안내
봄을 맞이하는
OO구 사람들
지자체 캐릭터
OOO이가 코로나로
힘든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OO구 도서관
개관 소식

 

이렇게 일주일 단위로

주간 계획표를 세워서

세부적인 기획서를 작성하면

운영이 한결 수월해집니다.

 

기획서를 작성할 때에는

업로드될 해당 콘텐츠의

멘트 글과 해시태그까지

미리 작성을 해두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