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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모든 것/인스타 · 페북

페이스북(메타) PC에서 광고 세팅 하는 방법

by 산뜻한하루 2022. 8. 10.

1. 페이스북 메인 왼쪽 메뉴에서 광고관리자를 클릭해주세요.

 

 

 

 

 

2. 캠패인 탭에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캠페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캠페인 목표라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우리의 광고가 어떤 결과를 얻고자 하는지에 대한 설정입니다. 

 

캠페인 목표 선택에서 10개의 캠페인이 보이는 분이 계실거고 또는 6개의 간소화된 캠페인이 보이시는 분이 계실 텐데요. 최근 페이스북에서 캠페인 목표가 업데이트되면서 6가지로 간소화되었답니다. 

 

각 캠페인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인지도 :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시켜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입니다.

 

트래픽 : 광고를 클릭 할 것 같은 사람들에게 노출함으로써 홈페이지 유입을 늘립니다.

 

참여 : 좋아요, 댓글, 공유 등을 많이 할 것 같은 사람들에게 노출시켜 참여하도록 합니다. 

 

잠재고객 : 브랜드나 제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 등 비즈니스에 맞는 잠재고객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앱 홍보 :  앱을 다운로드할 것 같은 사람에게 노출시켜 스토어로 안내합니다. 앱 홍보의 경우 SDK 설치가 필요합니다.

 

매출 : 제품을 구매할것 같은 사람들에게 노출시켜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또는 앱 방문을 유도합니다.

 

이 중 트래픽을 세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래픽을 클릭해주세요.

 

 

 

 

 

 

4. 캠페인 이름을 설정해주세요. 광고를 여러개 하다 보면 어떤 광고였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있어서 캠페인이름_목표_날짜를 반드시 넣어주세요. 설정 후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5. 광고 세트 이름을 설정해주세요. 광고 세트의 이름은 광고를 노출할 타겟군의 이름으로 설정해 줍니다. 

예) 25~40세_여성_피트니스 및 웰빙

 

 

 

 

 

6. 예산 및 일정을 설정합니다.

 

일일예산 :  하루 동안 소진될 금액이며 설정한 일정 동안 매일 지출됩니다.
총예산 : 설정한 기간 동안 지출한 총금액입니다.

 

예약에서 시작 시간은 넉넉하게 설정하세요. 광고 세팅이 끝나면 광고가 바로 시작되는 것이 아니고 검토 시간이 있기 때문에 현재시간에서 3~5시간의 텀을 두고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료 날짜는 선택 사항입니다.   

 

 

 

 

 

7. 타겟을 설정합니다. 위치, 연령, 성별, 상세타케팅, 언어를 설정해주세요. 타게팅을 설정하지 않고 비즈니스와 적합하지 않은 모든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하는 것보다 비즈니스에 적합한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8. 노출 위치는 수동 노출 위치로 설정합니다. 페이스북을 제외하고 다른 플랫폼은 제외합니다. 만약 인스타그램에도 광고를 노출시키고 싶다면 인스타그램도 선택해주세요.

 

노출위치는 피드만 선택해주세요. 설정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9. 광고 이름을 설정합니다. 광고 이름은 광고 세트 이름과 동일해도 괜찮습니다.

 

 

 

 

 

10. 광고를 만들어 봅니다. 미리 만들어 두었던 광고가 있다면 광고 만들기를 선택하고, 만약 만들어둔 광고가 없다면 기존 게시물을 사용합니다. 기존 게시물 사용은 피드에 올렸던 게시물로 하는 광고입니다. 

 

 

 

 

11. 미디어 추가를 눌러 만들어둔 광고를 업로드합니다.

 

 

 

 

12. 업로드를 눌러 만들어둔 광고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13. 불러온 광고 이미지를 선택 후 다음 > 완료까지 진행해주세요.

 

 

 

 

14. 광고 미리보기를 활성화해서 광고가 어떤 형식으로 보이는지 확인합니다. 

 

 

 

 

 

15. 기본 문구, 제목, 설명을 입력합니다. 
기본 문구 : 피드에 들어가는 문구입니다.
제목 : 해당 광고의 제목입니다.
설명 : 행동 유도 버튼 옆에 들어가는 문구입니다.

 

 

 

 

 

16. 행동 유도 버튼을 설정합니다. 광고를 본 사람이 해당 버튼을 클릭하여 홈페이지로 유입할 수 있습니다.

 

 

 

 

 

17. 마지막으로 랜딩페이지에 웹사이트 URL을 넣고 동의하고 게시를 클릭하면 광고 세팅이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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