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의 모든 것/구글애즈

구글애즈의 구조에 대해 알아보기

by 산뜻한하루 2021. 3. 16.

구글애즈를 처음 접하게 되면

구조 때문에 헷갈리기도 하는데요.

 

구글애즈 구조 쉽게 설명하자면

가장 큰 틀인 계정이 있고

그 안에 캠페인, 캠페인 안에 광고그룹,

광고그룹 안에 광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자 그럼 각 구조마다 어떤 것을

세팅할 수 있을까요?

 

구글애즈 계정

- 결제방식 세팅

 

캠페인

- 목표, 예산, 타겟팅할 위치, 타겟 언어,

입찰방식, 시작일 종료일 등

 

광고 그룹

- 광고 제목, 광고 설명,

제작한 이미지, 동영상 등록

 

이렇게 순서대로 세팅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구글애즈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계정을 생성하고

캠페인, 광고그룹, 광고 순서대로

설정 후 구글에서 광고가 적합한지

검수 후 승인처리가 되면

광고가 노출되기 시작합니다.

 

검수는 보통 30분 내에 승인이 나지만

때에 따라 더 오래 걸릴 수도 있다는 점

유의하세요.

 

검수 과정에서 비승인 처리가 났다면

다시 광고 캠페인으로 돌아가

비승인이 난 부분을 수정 후에

재검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