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PC
광고를 본 유저가 해당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책정 되는 과금방식입니다. 웹서핑을 하다보면 보이는 배너 클릭 또는 네이버에서 검색을 했을 때 가장 상단에 뜨는 광고 링크를 클릭했을 때 책정되는 금액을 CPC라고 합니다.
CPC 계산방법 : 총비용 ÷ 클릭수
2. CTR
노출 대비 클릭률입니다. 다시 말해 광고 노출된 횟수 대비 클릭한 횟수입니다. 광고가 노출된 사람들 중 몇명이 클릭을 했는지 비율로 나타낸 것입니다.
CTR 계산방법 : 클릭수 ÷ 노출수 × 100
3. CPM
광고가 1000번 노출 되었을 때 금액을 책정하는 과금방식입니다. CPC랑 헷갈릴 수 있는데 CPC는 클릭당 과금이며 CPM은 노출된 횟수로 과금합니다.
CPM 계산방법 : 광고비용 ÷ 노출수 × 1000
4. CPI
광고를 통해 유입된 유저가 앱 설치(다운로드)를 할 때 금액이 건당으로 책정되는 과금되는 방식입니다.
CPI 계산방법 : 광고비용 ÷ 앱 설치수
5. CPA
광고를 통해 유입된 유저가 특정 행동을 했을 때 금액이 책정되는 과금방식입니다. 회원가입, 구매, 앱 설치 등 액션을 유도하여 그 액션을 취했을 경우 과금됩니다.
CPA 계산방법 : 광고비용 ÷ 전환수
6. CPV
영상을 15초에서 30초 정도 시청했을 때 금액이 책정되는 과금방식입니다. 주로 유트브에서 쓰이는 영상 시청 단가입니다.
CPV 계산방법 : 광고비용 ÷ 조회수
7. ROAS
광고비용 대비 매출액입니다. 지출한 광고비용이 가치가 있었는지 없었지는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ROAS 계산방법 : 광고 매출 ÷ 광고비 × 100
8. DAU
하루동안 우리의 서비스를 이용한 순수 이용자 수입니다. 한명의 유저가 여러번을 방문해도 한명으로 측정됩니다.
9. MAU
한달동안 우리의 서비스를 이용한 순수 이용자 수입니다.
'마케팅의 모든 것 > 구글애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애즈 계정 가입/생성하기 (0) | 2021.03.21 |
---|---|
구글애즈의 구조에 대해 알아보기 (0) | 2021.03.16 |
댓글